거제시에서 도시가스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경남 거제시 지역 도시가스는 ‘경남에너지’가 공급을 담당하고 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금조회나 자동이체 신청부터 전입·전출 접수, 명의변경, 검침 안내, 요금 경감 제도까지! 이 글에서는 경남에너지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 드립니다.
경남에너지 고객센터 안내
경남에너지는 거제시를 포함한 경남 서부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경남에너지 고객센터 정보
· 대표번호: ☎ 1661-4000
· 업무시간: 평일 09:00 ~ 18:00
※ 주말/공휴일 휴무, 긴급 및 예약건만 운영
■ 지역 고객센터 정보(관할지역)
· 남부 고객센터: 거제시, 통영시, 고성군
※ 고객센터는 경남에너지 고객센터 ☎1661-400에서 통합관리되고 있습니다.
경남에너지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안내
요금 조회 방법
■ 홈페이지
1. 간편 요금 조회(로그인 없이)
· 홈페이지에서 고객번호 입력 후 간편하게 조회 가능
· 고지서,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고개번호 확인 가능
· 홈페이지 고객번호 조회방법: 홈페이지 접속 → 요금신청 → 사용자정보 변경 → 고객번호 조회 메뉴 이용
2. 상세 요금 조회 방법(로그인 후)
· 홈페이지의 [요금/신청]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 조회
· 고객센터 ☎ 1661-4000 전화 후 상담하여 조회
■ 모바일 '경남에너지'앱 조회
·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경남에너지'검색 후 경남에너지앱 설치 및 회원가입 후 조회
요금 납부 방법
■ 인터넷 납부
1. 신용카드 납부
· 경남에너지 홈페이지 [카드결제 납부 서비스]를 통해 납부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사용 가능
2. 인터넷 지로 납부
·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인터넷 지로 접속 → 지로번호 및 전자납부번호 입력 등을 통해 요금 납부
※ 결제 시 공인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 필요
※ 경남에너지 지로번호: 4000129, 전자납부번호(고지서에서 확인 가능)
■ 입금전용계좌 납부
· 고객별로 부여한 고유 가상계좌로 송금
· 요금 청구서에서 입금전용계좌 확인 가능
■ 기타
1. ARS 전화 납부
· 고객센터 ☎ 1661-4000으로 전화 후 음성안내에 따라 카드정보 입력 납부
· 상담원 연결 없이도 간편하게 카드 결제 가능
2. 방문 납부
· 경남에너지 본사 또는 고객센터 직접 방문하여 카드 또는 현금으로 납부
3. 금융기관 납부
· 요금 청구서를 지참하여 은행 창구 또는 CD/ATM기기에서 납부
4. 편의점 납부
· 도시가스 고지서 QR코드를 스캔해 현금 또는 직불카드로 납부
· 납부 이용 가능 매장: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바이더웨이 등
5. 카카오페이 납부
· 카카오페이에서 ‘청구서’ 수신 설정 → 매월 카카오톡으로 고지서 수신 → 카카오페이로 간편 납부
6. 자동이체납부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방법
■ 계좌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방법
1. 콜센터 전화 신청
· 고객센터 ☎ 1661-4000로 신청
2.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신청
· 홈페이지: 로그인 → 요금/신청 → 요금납부 → 자동이체 신청/해지
· 모바일앱: 로그인 → 요금/신청 → 자동이체 신청/해지 → 계좌자동이체 신청
(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경남에너지'검색 후 경남에너지앱 설치)
3. 은행 방문 신청
· 거래 은행의 창구 방문 또는 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자동이체 등록 가능
■ 카드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방법
1. 콜센터 전화 신청
고객센터 ☎ 1661-4000로 전화 신청
2.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신청
· 홈페이지: 로그인 → 요금/신청 → 요금납부 → 자동이체 신청/해지
· 모바일 앱: 로그인 → 요금/신청 → 자동이체 신청/해지 → 카드자동이체 신청
(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경남에너지'검색 후 경남에너지앱 설치)
3. 해당 카드사 콜센터/앱/홈페이지 신청
· 자동이체 신청 가능 카드사: 국민카드 1588-1688 하나카드 1800-1111 신한카드 1544-7000 비씨카드 1588-4000 롯데카드 1588-8100 삼성카드 1588-8700 현대카드 1577-6000
경남에너지 전출입 서비스 안내
■ 이사 갈 때(전출)
· 신청방법: 이사 나가기 최소 2~3일 전 콜센터 ☎ 1661-4000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출 접수
· 작업절차: 이사 당일 담당 직원 방문 → 가스레인지, 중간밸브 등 철거 및 막음 조치 → 안전점검 → 계량기 지침 확인 후 최종 요금 정산(카드결제가능)
· 수수료: 막음 조치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 이사 올 때(전입)
· 신청방법: 이사 오기 최소 2~3일 전 콜센터 ☎ 1661-4000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입 접수
· 작업절차: 이사 당일 담당 직원 방문 →가스레인지 및 중간밸브 연결 → 안전점검 → 사용계약서 작성 및 공급개시
· 수수료: 서비스 항목에 따라 연결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사용계약서 작성 시 신분증 필요
도시가스 연결비용 안내
· 도시가스 연결 시 자재비(퓨즈콕, 일반호스, 특수호스)와 시공비가 발생합니다.
· 도시가스 연결 및 기술매니저 방문 서비스는 출장비용 5천원이 별도로 발생합니다.
· 정확한 연결 비용은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명의변경안내
· 신청대상: 가스 사용자가 이사, 상속, 계약 등으로 변경된 경우
· 신청방법: 콜센터 ☎ 1661-4000, 홈페이지를 통해 명의 변경을 신청
※ 이전 사용자가 사용요금을 완납하여야 새로운 사용자로 명의변경 절차가 진행됩니다.
도시가스계량기 검침 및 자가검침 방법안내
· 계량기 위치가 옥외: 지정된 검침일에 검침원이 직접 방문 검침
· 계량기 위치가 옥내: 지정된 검침일에 사용자가 직접 출입문밖 자가검침표에 지침 기재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 검침 입력
· 계량기 지침 읽는 법: 검은색 바탕의 흰 숫자(정수 부분)만을 기록
· 검침일: 매월 1~8일 사이
· 미 검침 시:인정사용량(전년 동월 포함 전후 1개월 간의 월평균 사용량)으로 고지 후 익월 정산
· 홈페이지 자율검침 이용방법:
홈페이지 로그인 > 요금/신청 메뉴 > 자율검침 클릭
도시가스 요금 체납 시 공급 중단 및 재공급 안내
· 공급 중단 기준: 미납 요금을 기한 내 납부하지 않아 2회 이상 독촉장을 받고도 미납 시 가스 공급 중단 가능
· 재공급 방법: 미납 요금을 모두 납부 후 고객센터 ☎ 1661-4000에 재공급 요청
도시가스 요금경감 안내
신청대상: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다자녀 가구,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등
신청방법: 경남에너지 본사 또는 고객센터 방문/우편/팩 접수, 거주지 주민센터 방문 신청
마치며
이상 경남 거제시 도시가스 공급업체 경남에너지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를 안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