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주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이용 가이드|서라벌도시가스 요금조회납부·자동이체·전출입·명의변경· 자가검침까지 한눈에!

by 누리야산책가자 2025. 5. 1.

경상북도 경주시의 도시가스 공급은 서라벌도시가스㈜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경주 시민이라면 매달 반복되는 도시가스 요금조회, 요금납부, 신용카드 납부,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전입·전출 신청, 명의변경 신청, 자가검침 등록, 체납 시 공급중단 및 재공급 요청, 복지요금 감면 신청 등 다양한 업무를 서라벌도시가스 고객센터를 통해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경주시민들을 위한 서라벌도시가스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업무를 분야별로 나눠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경주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이용 가이드

경주시 도시가스 서라벌도시가스 고객센터 정보

경주시 도시가스 공급업체는 서라벌도시가스입니다.

■ 서라벌도시가스 고객센터 정보

· 대표 고객센터: ☎ 1544-5916

· 운영시간: 평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3시(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서라벌도시가스바로가기

 

 

서라벌도시가스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안내

 

요금 조회 방법

1. 홈페이지 조회: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요금 조회 가능

2. 전화 문의: 고객센터 ☎ 1544-5916로 문의하여 요금 확인 가능

 

홈페이지요금조회바로가기

 

 

요금 납부 방법

■ 홈페이지 신용카드 납부

· 홈페이지를 통해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접속 > 회원가입 및 로그인 > 고객서비스 > 요금납부 > 납부 > 결제진행> 완료

 

홈페이지신용카드납부바로가기

 

 

■ 지로 납부

1. 은행, 농협 중앙회 및 우체국 창구 납부

2. 현금입출금기(CD/ATM) 납부

· 지로고지서 지참하여 공과금 자동수납기 또는 현금입출금기의 지로/공과금 납부기능을 이용하여 납부

3. 인터넷 지로(전자납부) 납부

· 금융결제원 인터넷 지로 접속 > 지로번호/전자납부번호 입력 후 결제(결제 시 공인인증서 인증 필요)

※ 서라벌도시가스 지로번호(7자리): 4008639, 전자납부번호(요금고지서에서 확인)

 

인터넷지로요금납부바로가기

 

 

4. 편의점 납부

· 요금 고지서에 표기된 QR코드를 스캔하여 365일 24시간 납부 가능

· 수납처: GS25, CU,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5. 가상계좌 납부

· 요금 고지서에 기재되어 있는 고객별 가상계좌로 금융기관 창구, 자동화기기(ATM),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등을 이용하여 계좌이체 방법으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 전출 후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가 변경되오니 이점 꼭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6. 방문 납부(주택·난방용 고객)

본사 또는 새천년 CS에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업무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시간: 12시 ~ 1시)

· 방문 납부처:

- 동천동 고객센터: 경북 경주시 알천북로 211, 영천 고객센터: 영천시 야수골길 6 2층

7. 자동이체: 은행 계좌 또는 제휴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 납부 설정 가능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방법

■ 은행 자동이체 신청/해지 방법

고객의 거래은행 계좌를 이용하여 매월 자동으로 요금이 인출되는 제도입니다.

· 신청방법:

1. 은행 방문 신청: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필요자료: 요금납부 영수증, 거래은행 통장/도장, 신분증)

2. 전화 신청: 서라벌도시가스 고객센터 ☎ 1544-5916로 전화 신청

3. 인터넷 지로사이트(www.giro.or.kr)에서 신청 

 

인터넷지로바로가기

 

 

· 해지 방법: 은행 방문, 고객센터(1544-5916) 전화, 인터넷 지로사이트에서 해지

※ 주의사항:

· 자동이체 신청은 1개월 전에 신청하셔야 익월에 정상 처리됩니다.

· 이사를 하는 경우 기존 주택에 대한 자동이체는 해지해야 하며 전입지 주소를 대상으로 새로 자동이체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해지 방법

서라벌도시가스와 제휴된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매월 자동으로 요금을 결제하는 제도입니다.

· 신청 방법: 각 카드사 고객센터로 전화 신청 (도시가스 고객번호 필요)

· 해지 방법: 각 카드사 고객센터, 서라벌도시가스 고객센터(1544-5916)로 전화 해지 신청

* 제휴 카드사 및 고객센터: 삼성카드: 1588-8700 신한카드: 1544-7700 롯데카드: 1588-8100 비씨카드: 1588-4000 하나카드: 1800-1111 현대카드: 1577-6000 국민카드: 1588-1688

전출입 신청 안내

■ 전출 신청(이사 갈 때)

· 신청 방법: 이사 2~3일 전 고객센터 ☎ 1544-5916에 연락하여 전출 예약 신청

· 전출 절차: 해당일에 담당 기사님 방문 → 가스레인지와 중간밸브 철거 및 플러그 마감 → 안전조치 → 계량기 검침 후 최종 사용 요금 정산

※ 자동이체 해지: 자동이체 납부 고객은 이사 전 반드시 자동이체 해지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전입 신청(이사 올 때)

· 신청 방법: 이사 2~3일 전 고객센터 ☎ 1544-5916에 연락하여 전입 예약 신청

· 전출 절차: 해당일에 담당 기사님 방문 → 가스기기 연결 및 안전점검 → 공급 시작

※ 명의변경: 가스사용자가 변경된 경우 반드시 명의변경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자동이체 신청: 요금의 자동납부를 원하시면 자동이체 신청하여 주세요.

가스기기 연결 및 철거 비용 안내

정확한 비용은 고객센터 ☎ 1544-5916 에 문의 바랍니다.

경주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이용 가이드
출처: 서라벌도시가스/단위:원

 명의 변경 안내

· 대상: 이사, 상속, 임대차 계약 등으로 사용자가 변경된 경우

· 신청 방법: 고객센터 ☎ 1544-5916에 연락하여 명의 변경 신청

※ 주의사항: 이전 사용자의 체납 요금이 있을 경우 명의 변경이 불가하며, 명의 변경을 하지 않을 경우 기존 사용자의 권리·의무가 자동 승계됩니다.

계량기 검침 및 자가 검침 안내

· 실내 설치 계량기: 고객이 매월 직접 검침을 실시하여 자가 검침표 또는 홈페이지에 입력

· 실외 설치 계량기: 검침원이 매월 방문하여 직접 검침

경주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이용 가이드
출처: 서라벌도시가스

 

■ 자가검침방법

검은색 바탕의 흰색 숫자만을 기록합니다.

1. 자가검침표에 기록(현관문 근처 부착되어 있음)

2. 온라인 자가검침표 입력

* 홈페이지 접속 > 고객서비스 > 자가검침

 

온라인자가검침바로가기

 

 

· 자가검침 누락 시: 인정사용량( 그동안의 사용량을 근거로 산정) 고지 후 익월 정산 

요금 감면 신청 안내

· 지원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등

· 신청 방법:

1.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2. 서라벌도시가스 고객센터(방문, 팩스, 우편) 신청

3. 홈페이지 접수: 홈페이지접속 > 고객서비스 > 경감신청

4. 정부 24(요금감면일괄신청)

 

요금감면안내상세보기

 

요금 체납 시 공급 중단 및 재공급 안내

· 체납에 따른 공급 중지 기준: 2회 이상 독촉고지서를 받고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가스 공급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 재공급 절차: 체납 요금을 전액 납부 후 고객센터 ☎ 1544-5916로 전화하여 재공급을 요청하시면 공급이 재개됩니다.

마치며

서라벌도시가스는 경주와 영천 지역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가스 이용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 조회, 납부, 전출입 신청, 명의 변경, 자가 검침, 요금 감면 신청 등 다양한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경주시 도시가스 공급업체 서라벌도시가스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