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과천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이용방법|요금조회·납부·전출입 신청 총정리

by 누리야산책가자 2025. 4. 11.

과천시 도시가스 공급은 코원에너지서비스㈜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도시가스 요금조회, 납부, 전출입 신청, 자동이체 등록, 명의변경, 가스렌지 연결 및 철거, 자가검침 등 다양한 민원을 고객센터를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코원에너지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한 각종 서비스 신청 방법을 정확하고 자세하게 정리해드립니다.

과천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이용방법

과천시 도시가스 코원에너지서비스 고객센터 정보

과천시 도시가스 공급업체는 코원에너지서비스입니다.

과천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이용방법
출처: 한국도시가스협회

 

코원에너지서비스바로가기

 

 

● 코원에너지서비스 고객센터 정보

· 대표번호: 1599-3366

· 요금 및 일반 문의: 오전 8:30 ~ 오후 5:30

· 전출입 및 방문요청: 오전 9:00 ~ 오후 5:00

※ 토요일 및 공휴일은 근무시간 변경 가능

● 과천1 고객센터: 1599-3366/1800-4612

과천시 전역, 우면동

 

지역별고객센터검색

 

코원에너지서비스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안내
요금 조회 방법

1. 홈페이지 회원가입/로그인 후 조회

· 최근 13개월 요금, 납부내역, 사용량 확인 가능

 

홈페이지요금조회바로가기

 

 

2. 홈페이지 간편요금조회(로그인 없이 가능)

· 납입자번호 입력만으로 최근 요금 확인 가능

· 최근 13개월 요금 조회 가능

 

간편요금조회바로가기

 

 

3. 홈페이지 비회원 요금조회

·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요금 확인 가능

 

비회원요금조회바로가기

 

 

4. 고객센터 전화 조회

· 대표번호 ☎ 1599-3366 또는 과천1 고객센터 ☎ 1800-4612로 전화 → 납부자 정보 확인 후 요금 조회 상담

5. 지로 고지서 확인

매월 수령하는 종이 또는 전자 고지서로 확인

요금 납부 방법

 1. 신용카드 납부 

다양한 경로에서 카드로 요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 법인카드는 불가)

· 홈페이지에서 납부 가능

· 도시가스톡 앱에서 가입 후 납부 가능

· 지역 고객센터 방문 납부 가능(유선으로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

 

홈페이지신용카드요금납부바로가기

 

 

 2. 금융기관 방문 납부

· 지로(GIRO) 고지서를 지참해 은행 등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직접 납부

· 납부 후 +2 영업일 이후 수납 여부 확인 가능

 3. 계좌 자동이체 납부

· 고객 계좌에서 매월 납기일에 자동 출금

4. 신용카드 자동이체

 ※ 주택용, 영업용1 고객에 한함

· 납부 마감일에 자동으로 카드 결제 진행

5. 입금전용계좌 납부

· 고지서에 기재된 고객 고유의 전용계좌번호로 이체

 6. 인터넷 지로 납부 

· 금융결제원 인터넷 지로 사이트 접속

· 지로번호 및 전자납부번호 입력 후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 납부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필요 

 

인터넷지로바로가기

 

 

7. 편의점 납부

· 고지서 QR코드를 스캔해 GS25, 세븐일레븐 등에서 납부

· 현금 또는 직불카드로 결제 가능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계좌 or 카드)

■ 자동이체 신청방법

1. 코원에너지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도시가스톡 앱

· 본인 인증 후 직접 신청/해지 가능

 

홈페이지자동이체신청바로가기

 

 

2. 고개센터·은행·카드사(금융기관) 방문 또는 전화 신청

· 코원에너지서비스 콜센터 ☎ 1599-3366 

· 방문 신청 시 필요자료: 예금통장, 요금고지서, 도장, 신분증

※ 개인정보 보호 및 금융거래법에 따라, 반드시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 자동이체 가능한 카드사 목록: 

삼성 / 하나 / 농협 / 신한 / 비씨 / 롯데 / 현대 / 국민 (단, 법인카드 제외)

※ 카드 자동이체는 주택용, 영업용1 고객만 가능

※ 법인카드는 자동이체 등록 불가

■ 자동이체 변경 또는 해지 방법

· 홈페이지 / 도시가스톡 / 콜센터 / 은행 / 카드사 중 편한 방법으로 가능

· 변경·해지도  본인 인증 후 직접 처리 가능

전출입 신청 방법 (이사 시 필수)

이사 갈 때 (전출 신청)

· 이사 2~3일 전 고객센터(1599-3366) 또는 홈페이지 및 도시가스톡 앱에서 전출 예약 신청

· 이사 당일 관할 서비스센터 직원이 방문하여 가스레인지와 연결된 호스 및 중간밸브 철거

· 최종 사용 요금 정산:  이사 당일 가스계량기 지침 확인 후 현장에서 최종 요금 정산

· 가스레인지 철거 비용은 없습니다. (주택용 고객 기준)

* 자동이체 등록 고객은 전출 전 자동이체를 해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출신청바로가기

 

 

● 이사 올 때 (전입 신청)

· 이사 2~3일 전 고객센터(1599-3366) 또는 홈페이지 및 도시가스톡 앱에서 전입 예약 신청

· 이사 당일 관할 서비스센터 직원이 방문하여 가스레인지와 중간밸브 연결 작업, 가스 누설 여부 점검 및 안전 확인 후 도시가스를 공급

* 이사 시 휴즈콕이나 가스 호스를 가지고 오신 경우 해당 자재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전입 시 가스레인지 연결 및 점검에 따른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서비스 항목 및 지역에 따라 상이하므로, 자세한 금액은 신청 시 관할 서비스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전입신청바로가기

 

 

가스기기 연결 비용 안내

· 설치 현장에 따라 비용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가스레인지 철거 후 인덕션 설치 시 출장·시공비 별도 발생

* 서비스센터별로 금액이 상이할 수 있으니, 정확한 비용은 관할 센터에 문의하세요.

 

가스기기연결비용상세보기

 

 

명의변경 신청방법

· 신청 방법: 고객센터(1599-3366) 접수

· 이사(전입) 후 가스 사용자가 바뀐 경우 명의 변경을 하셔야 합니다.(이사, 임대차, 상속 등)

· 이전 사용자의 미납금이 있으면 명의 변경이 불가하오니 미납금을 꼭 확인하세요.

· 명의 변경을 하지 않으면 사용 권리, 의무(체납요금포함)가 변경된 사용자에게 자동 승계됩니다.

계량기 검침 방법 및 자가검침 안내

· 계량기가 실외 설치된 경우: 검침원이 매월 방문 검침

· 계량기가 실내(가정 내) 설치된 경우: 사용자가 매월 계량기 검침 후 자가검침표에 직접 지침 기입

과천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이용방법
출처: 코원에너지서비스

· 자가검침방법: 검은색 바탕의 흰 숫자(정수 부분)만 기록

· 자가검침일: 요금청구서 확인

· 미검침 시: 인정사용량(전월/전년동월 평균)을 기준으로 청구 후 익월 정산

요금 체납 시 공급중단 및 재공급 기준

· 요금이 미납되어 2회 이상 독촉장을 받고도 미납이 지속될 경우 가스 공급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재공급 절차: 미납요금 전액 납부 → 고객센터 연락 → 공급 재개

※ 일부 고객의 경우 보증보험 가입 요구될 수 있음 (주택용 제외) 

※ 체납요금 분할납부 불가

가스요금경감신청

· 경감대상: 차상위계층, 사회적 배려대상자, 다자녀가구, 사회복지시설

· 신청처: 관할 주민센터 방문, 고객센터(팩스, 우편, 방문) 접수 

마치며

이상 과천시 도시가스 담당업체 코원에너지서비스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안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