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진구 도시가스 요금조회납부 고객센터 안내

by 누리야산책가자 2025. 3. 19.

광진구의 도시가스 공급업체는 예스코입니다. 예스코 고객센터에서는 요금조회납부, 가스 사용 신청 및 해지, 자동이체신청, 명의변경, 자가검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예스코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광진구도시가스요금조회납부안내

광진구 도시가스 예스코 고객센터 정보

광진구 지역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업체는 예스코입니다.

광진구도시가스요금조회납부안내

 

예스코바로가기

 

 

● 예스코 고객센터 대표번호: 1544-3131

· 자양: 능동, 자양1동 일부, 자양3동, 자양4동, 화양동

· 구의: 광장동, 구의1동, 구의3동, 자양1동 일부, 자양2동

· 중곡: 구의2동, 중곡1~4동

· 성수: 군자동

● 상담시간: 월~토요일 09:00 ~ 18:00(요금 관련 자동안내는 24시간 가능)

· 점심시간: 12:00 ~ 13:00(상담불가)

· 가스누출 및 긴급신고: 24시간 운영

 

지역고객센터검색하기

 

광진구 도시가스 예스코 고객센터 주요 업무

예스코 고객센터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요금조회

예스코 도시가스 요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1. 예스코 홈페이지 

· 예스코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요금조회' 메뉴에서 요금조회 가능

· 예스코 홈페이지 로그인 없이 간편요금조회에 납입자번호 또는 계량기번호 입력 후 요금조회 가능

 

예스코홈페이지바로가기

 

 

2. 모바일 앱 

예스코 모바일 앱 '가스앱' 설치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요금조회' 메뉴에서 요금 확인 가능

3. 고객센터 전화

예스코 고객센터(1544-3131)로 전화하여 상담원 또는 ARS 자동안내 연결 후 요금 확인 가능

4. 고지서 확인

매월 발행되는 종이 고지서를 통해 요금 확인

요금납부

예스코 도시가스 요금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1. 예스코 홈페이지 납부

예스코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계좌이체로 납부 가능

 

홈페이지요금납부바로가기

 

 

2. 고객센터 전화(1544-3131) 또는 방문 납부

3. 인터넷 지로 사이트 납부

인터넷 지로 사이트 접속 후 지로번호 또는 전자납부번호 입력하여 요금납부

 

인터넷지로바로가기

 

 

4. 모바일 납부

예스코 모바일 앱 '가스앱', 각종 금융앱(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등) 이용 가능

5. ATM 및 은행 납부

은행 창구, ATM, CD기에서 납부 가능

6. 편의점 납부

GS25, CU 등 편의점에서도 고지서 지참 후 납부 가능

7. 자동이체 

은행, 인터넷 지로 사이트에서 자동이체 신청 가능 하며 신청 후 매월 지정된 계좌 또는 카드에서 자동 출금

자동이체 신청/해지

1. 자동이체 신청방법

· 거래 은행 방문 신청

·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

자동이체 신청 시 (주)예스코 지로번호 4000051(7자리)과 납입자번호(10자리)를 입력

※ 전자금융거래법 제15조에 의거 자동이체 전화접수 신청분은 자동이체 인정을 받지 못하오니 위 신청방법을 이용하세요.

2. 자동이체 해지방법

· 은행 방문 해지

· 인터넷 지로 홈페이지에서 해지

· 고객센터(1544-3131) 해지신청

전출입서비스

· 이사할 때

이사 가기 2~3일 전 예스코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 전출예약신청을 하시면 관할 지역 담당 기사님이 이사당일 방문하여 가스렌지 마감조치 및 가스사용량 요금정산을 현장에서 해드립니다. 이사에 따른 가스렌지 철거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전출예약바로가기

 

 

· 이사 올 때

이사 오기 2~3일 전에 예스코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 전입예약신청을 하시면 이사 당일 관할 지역 담당 기사님이 방문하고 가스렌지와 중간밸브를 연결하여 도시가스를 공급해 드립니다.

 

전입예약바로가기

 

 

가스기기 설치 비용 안내

이사 시 자재비만을 부담하면 별도의 출장비 및 시공비 없이 가스렌지를 연결해 드립니다. 호스, 퓨즈콕을 가져오시면 추가 비용이 없으며 자재가 사용 시 자재비가 별도로 발생됩니다.

 

가스시공비용안내보기

 

 

명의변경

고객센터에 전화 신청을 통해 명의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 명의변경 신청 시 전 사용자의 미납금액이 있으면 명의변경이 불가하오니 미납금을 꼭 확인하세요.

자가검침

가스계량기가 가정 내에 설치되어 있으면 매월 정해진 날짜에 직접 계량기 지침을 확인 후 현관 앞에 부착되어 있는 도시가스계량기 지침 기록표에 해당 수치를 기록해야 합니다. 

· 검침방법: 계량기의 검은색 바탕에 표시된 흰색숫자만을 기록합니다. 

· 검침일: 요금 고지서에 표기된 검침일을 확인하세요

· 미검침 시: 전월사용량 또는 월평균사용량으로 인정사용량 고지 후 다음 달 정상 검침 시 정산됩니다.

체납중지 및 재공급

· 공급중단: 미납요금을 기한 내 납부하지 않아 2회 이상 독촉장을 받고도 납부하지 않을 경우 가스공급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 재공급: 미납 요금을 전액 납부하신 후 재공급 요청을 하시면 재공급됩니다. 일부 가스요금이행보증보험에 가입을 해야만 공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주택용 요금적용 고객은 가입 불필요)

도시가스 요금 경감제도

적용대상: 다자녀가구, 사회복지시설, 사회적 배려자, 차상위계층

접수처: 예스코 고객센터

마치며

이상 광진구 도시가스 요금조회납부 및 고객센터 주요업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 자료출처: 예스코 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