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에 거주 중이시라면 도시가스 관련 업무는 삼천리도시가스를 통해 처리하셔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요금 조회부터 납부, 자동이체 신청, 전입·전출 신고, 명의변경, 검침 일정 확인, 체납 시 재공급 신청까지 삼천리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에 대해 상세히 정리해 드립니다.
군포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정보
군포 지역의 도시가스는 삼천리에서 공급하고 있으며,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 삼천리 고객센터 대표번호: 1544-3002
· 상담시간: 09:00~18:00
· 가스사고 신고접수: 080-3002-119(24시간)
● 지역별 고객센터
· 산본 고객센터: 1544-3002
광정동, 궁내동, 금정동, 산본동, 산본1~2동, 수리동, 오금동, 재궁동
· 군포 고객센터: 1544-3002
당동, 당정동, 대야미동, 부곡동
삼천리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안내
요금조회
1. 홈페이지 조회
· 로그인 후: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요금조회 메뉴를 통해 조회
· 로그인 없이: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간편요금 조회 서비스 신청을 하면 로그인 없이 '납부자번호'입력으로 최근 3개월 요금을 조회 가능
2. 고객센터(1544-3002) 전화 조회
3. 요금고지서 확인
요금납부
아래와 같은 다양한 요금 납부 방법이 있습니다.
1. 자동이체
매달 납기일에 통장에서 도시가스 요금이 자동으로 인출
2. 지로고지서(OCR)
종이로 된 지로고지서로 은행 창구에서 직접 납부
3. 입금전용계좌
고객별로 부여된 전용 가상계좌로 무통장입금 또는 계좌이체( 은행 수수료는 고객 부담)
* 요금 고지서에서 가상계좌 확인 가능
4. 편의점 납부
· 편의점 방문 시, QR 코드가 인쇄된 요금고지서 지참
· 가까운 편의점에서 현금 또는 직불카드로 QR코드 스캔하여 납부
* GS25,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바이더웨이
5. 전자납부 (인터넷 지로 포함)
· 은행의 CD/ATM기기에서 납부 가능
· 금융결제원 인터넷 지로 사이트(www.giro.or.kr)에서 지로번호로 조회 및 납부(결제 시 공인인증서 필요)
*삼천리도시가스 지로번호: 4000077
6. 신용카드 납부
· 카카오페이
· 고객센터 방문 납부
· 홈페이지 납부
· 신용카드 자동이체 납부
* 산업용 고객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 신한, BC, 삼성, 현대, 시티, 롯데, KB국민, 하나, 농협 카드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 방법
● 온라인 신청
1. 삼천리 홈페이지 신청(회원가입필수)
2. 금융결제원 인터넷 지로 사이트 신청(회원가입필수)
* 필수정보: 삼천리 지로번호: 4000077, 납입자번호(10자리/고지서확인) 입력
● 방문 신청
1. 지역 관할 고객센터 방문 신청
* 필요서류: 도시가스 영수증, 거래은행 통장, 신분증 등
2. 은행 방문 신청
* 필요서류: 가스요금영수증, 거래은행 통장, 도장, 신분증 지참
● 신용카드 자동결제
이용하는 카드사(홈페이지/콜센터/앱) 또는 삼천리 고객센터(1544-3002)를 통해 신청
전출입 서비스
● 이사 갈 때(전출 시)
이사 2~3일 전 고객센터(1544-3002), 홈페이지 또는 삼천리 톡(카카오)에 전출 신청을 하시면 이사 당일 기사님이 방문하여 가스마감 및 철거 작업을 해드립니다.
* 철거 작업 시 이사 당일 최종 가스 사용 요금 정산을 현장에서 해드립니다.
* 전출 예약을 하시면 자동이체 해지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 이사 올 때(전입 시)
이사 2~3일 전 고객센터(1544-3002) , 홈페이지 또는 삼천리 톡(카카오)에 전입 신청을 하시면 이사 당일 기사님이 방문하여 가스렌지 연결 및 안전점검 후 도시가스를 공급해 드립니다.
* 연결 서비스를 받으시면서 담당 기사님께 명의변경 및 자동이체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가스렌지 연결/철거 비용
아래는 가스연결에 따른 자재비(호스, 퓨즈콕)와 시공비입니다.
명의변경
주택 매매, 임대, 상속 등으로 도시가스 명의자가 변경될 경우 새로운 사용자가 명의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신청 방법: 콜센터(1544-3002) 또는 홈페이지 접수
· 주의 사항:
이전 사용자의 미납 요금이 있을 경우 명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미납금을 꼭 확이하세요. 명의변경 신청을 하지 않으면 전 가스사용자의 권리 및 의무를 변경된 가스사용자가 자동승계한 것으로 봅니다.
계량기검침 방법
· 계량기가 실내에(가정 내) 있는 경우: 고객이 직접 계량기 지침 확인 후 현관에 부착된 자가검침표에 지침 기입
· 계량기가 실외에 설치된 경우: 삼천리 검침원이 직접 방문 검침
· 자가검침방법: 검은색 바탕의 숫자를 해당월에 맞게 기록
· 미검침 시: 인정사용량(전년동월 또는 전후 1개월) 간의 사용량 고지 후 익월 정상 검침 후 정산
체납, 공급중단, 재공급 안내
· 공급중단기준
가스요금이 2개월 이상 체납되어 독촉장 2회 이상 발송 후에도 미납 상태가 지속되면 가스 공급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재공급 방법
요금 완납 후 고객센터(1544-3002)로 연락하시면 재공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분할납부 불가, 요금 완납 필수
* 재공급 수수료(2,200원/건)
도시가스 요금 경감신청
· 대상: 다자녀 가구, 사회배려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 접수처: 고객센터, 주민센터
마치며
이상 경기도 군포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업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