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봉구 도시가스 요금조회납부 고객센터 안내

by 누리야산책가자 2025. 3. 22.

서울 도봉구 도시가스 공급업체는 대륜E&S(대륜이엔에스)입니다. 대륜E&S 고객센터는 고객들의 편리를 위해 요금조회납부, 자동이체신청 및 해지, 명의변경, 가스 연결 신청 및 해지, 가스 공급 중단 신청, 자가검침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륜이엔에스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에 대해 상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도봉구도시가스 고객센터 안내

도봉구 도시가스 대륜E&S 고객센터 정보

대륜이엔에스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안내
출처: 한국도시가스협회

 

대륜E&S홈페이지바로가기

 

 

● 대륜E&S 고객센터 대표번호: 1566-6116

· 운영시간: 09:00 ~ 18:00(토요일 및 공휴일 근무시간 변동 가능)

● 지역별 고객센터

· 노원도봉 고객센터: 02) 900-9440

월계1~4동, 창1~5동

· 도봉 고객센터: 02)908-2341, 2342

방학1~4동, 쌍문1~4동, 도봉1,2동

 

 

지역별고객센터검색하기

 

 

도봉구 도시가스 대륜E&S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대륜E&S의 고객센터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요금조회방법

1. 대륜E&S 공식 홈페이지

홈페이지 회원가입/로그인 후 요금조회 메뉴를 통해 조회

 

홈페이지요금조회바로가기

 

 

2. 대표 콜센터(1566-6116) 또는 지역 고객센터 전화  조회

3. 요금 고지서 확인

요금납부방법

아래와 같이 다양한 요금 납부 방법이 있습니다. 

1. 지로납부

· 지로청구서(OCR고지서) 은행 창구에서 직접 납부

2. 고객전용 입금계좌(가상계좌)

· 세대 별로 부여된 가상계좌로 무통장 또는 계좌입금

· 금액 및 계좌번호가 정확히 일치해야 처리됨

3. 전자납부

· CD/ATM 납부: 은행 기기에서 현금카드/통장으로 납부(08:00~22:00, 공휴일 가능) 

· 인터넷 지로납부: 금융결제원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에 접속 후 지로요금 납부(지로번호, 전자납부번호 입력)

 

인터넷지로바로가기

 

 

4. 신용카드 납부

· 주택용/영업용/업무용 도시가스 요금 납부 가능

· 홈페이지, 모바일 가스앱, 관할 고객센터 납부 

5. 모바일 앱 납부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가스앱' 설치 후 납부

6. 자동이체 납부

자동이체 신청/해지

자동이체는 도시가스 요금을 등록한 은행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제도로 매월 납부일에 자동 인출됩니다. 

● 자동이체 신청방법

1. 은행 또는 고객센터 방문하여 신청

· 필요 서류: 가스요금 영수증, 통장, 신분증, 도장)

2. 금융결제원 인터넷 지로 홈페이지 접수 신청

· 필수 정보: 대륜E&S 지로번호 4000161(7자리), 고객번호(전자납부번호) 입력

3. 대륜E&S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 

※ 자동이체 전화접수는 전자금융거래법에 의거 신청이 불가하오니 위의 신청 방법을 이용하세요.

● 자동이체 해지방법

1. 은행 방문해지

2. 고객센터(1566-6116) 전화해지

3. 인터넷 지로 홈페이지 해지

※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변경은 카드사 콜센터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전출입 서비스

● 이사 가실 때

이사하기 2~3일 전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해당일 담당 직원이 방문하여 가스렌지 연결호스와 중간밸브 마감조치 및 사용 요금정산을 해 드립니다. 주택용에 한하여 이사에 따른 별도의 철거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전출신청예약바로가기

 

 

● 이사 오실 때

이하 오기 2~3일 전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지역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해당일자에 담당 직원이 방문하여 가스렌지와 중간밸브 연결 후 도시가스를 공급해 드립니다.

 

전입신청예약바로가기

 

 

● 가스렌지(기기) 연결비용

호스 또는 휴즈콕을 가져오시면 자재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자재 사용의 경우 자재비용이 발생합니다. 

대륜이엔에스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안내

 

 

가스기기연결비용보기

 

 

명의변경

가스 사용자가 변경된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명의 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 이전 사용자의 미납금이 있으면 명의변경이 불가하오니 미납금을 꼭 확인하세요.

자가검침

내부에 가스계량기가 설치되어 있으면 매월 정해진 날짜에 직접 지침을 기록해야 하며 외부에 가스계량기가 있으면 검침원분들이 정례검침일에 방문하여 월간 사용량을 확인합니다. 

대륜이엔에스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안내

 

· 검침방법: 검은색 바탕의 흰색 숫자를 기록합니다.

· 검침일: 요금고지서에 표기된 검침일을 확인하세요

· 미검침 시: 인정사용량(전월사용량 또는 월평균사용량)이 고지되며 익월 정상 검침 시 정산됩니다.

도시가스 요금 경감제도

· 대상: 사회적 배려대상자, 차상위계층, 다자녀 가구

· 접수방법: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66-6116) 전화, 방문, 팩스, 우편 접수

 

요금할인접수바로가기

 

 

체납 및 공급중지 

3개월 이상 미납이 발생하면 가스공급이 중지가 될 수 있습니다. 

· 공급중지:요금을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아 2회 이상 독촉장을 받고 이를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가스 공급이 중단됩니다. 

· 재공급: 미납금액을 납부하신 후 고객센터를 통해 재공급 신청하시면 재공급됩니다. 일부 대상자는 가스요금이행보증보험에 가입해야 공급이 재개될 수 있습니다.(주택용 요금적용 고객제외)

마치며

이상 도봉구 도시가스 대륜이엔에스(대륜E&S) 고객센터 요금조회 납부 및 주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자료출처: 대륜E&S 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