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부안군 지역의 도시가스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군산도시가스 고객센터에서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도시가스 주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 신규 신청, 요금 조회 및 납부, 자동이체 등록, 전입·전출 관련 신청, 공급 중지 및 재공급 요청 등, 도시가스를 이용하는 데 꼭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군산도시가스 고객센터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부안군 도시가스 공급업체 군산도시가스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별 이용 방법과 주요 유의사항을 항목별로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부안군에 거주하시거나 상업용 도시가스를 이용하시는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으니 끝까지 참고해 주세요.
군산도시가스 고객센터 기본 정보 안내
부안군 도시가스 공급업체는 군산도시가스입니다. 부안군 도시가스와 관련된 각종 문의 및 민원 접수는 군산도시가스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대표 연락처 전화: ☎ 063-440-7700 팩스: 063-467-3420
■ 고객센터 이용시간
· 일반 상담 및 문의 접수: 평일 및 주말/공휴일 08:30 ~ 17:30
· 당일 처리 가능한 민원 접수: 평일 및 주말/공휴일 08:30 ~ 17:00
■ 지역고객서비스 센터
· 부안군 고객서비스 센터 ☎ 063-583-7100, 팩스: 063-583-6671
· 사무실 위치: 전북 부안군 행안면 옥여길 32-29
군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별 안내
군산도시가스 요금 조회 방법
군산도시가스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간편 조회, 상세조회, 전화상담 등 다양한 요금 조회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간편 요금 조회 (비회원 조회 가능)
·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없이 ‘간편요금조회’ 메뉴 이용
· 고객명 + 고객납부번호 입력으로 최근 청구된 요금확인 가능
2. 상세 요금 조회 (회원 로그인 필요)
· 군산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 '요금조회' 메뉴 이용
· 고객명 + 고객납부번호 입력하여 월별 사용량, 사용 요금, 과거 납부 내역, 미납 내역 등 상세 정보 확인 가능
3. 고객센터 전화 조회
· 군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 상담을 통해 요금 확인 가능
· 대표번호: ☎ 063-440-7700, 상담 가능시간: 평일 및 토·일·공휴일 08:30 ~ 17:30
4. 모바일 앱 ‘가스앱’ 요금 조회
· 스마트폰에 '가스앱'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도시가스 요금 확인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 이용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스앱' 다운로드 및 설치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고객번호 입력 후 요금 조회
※ 요금 조회 외에도 납부, 자동이체 신청, 납부내역 확인 등의 기능도 함께 제공됩니다.
군산도시가스 요금 납부 안내
군산도시가스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요금 납부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지로고지서, 인터넷지로, 가상계좌, 모바일앱 ‘가스앱’ 등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 편리하게 납부해 보세요.
■ 신용카드 납부 방법
1. 고객센터 방문 결제
· 결제 장소: 군산도시가스 본사 및 지역 고객서비스센터 방문하여 신용카드로 직접 결제
2.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사이트 카드 납부
· 이용 방법: 군산도시가스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 요금관리 → 요금납부 → 카드납부 메뉴에서 결제
· 스마트폰에서도 홈페이지 접속 시 모바일 화면으로 PC와 동일 기능 이용 가능
■ 지로고지서 납부
1. 은행 창구 납부
은행, 농협, 우체국, 제2금융권 창구에 요금고지서 지참하여 방문 납부
2. 현금입출금기(CD/ATM) 납부
· 이용 방법: CD/ATM기 → ‘지로/공과금 납부’ 선택 → 카드 또는 통장 삽입 → 군산도시가스 지로번호 4011008(7자리), 고객납부번호(10자리) 입력 및 납부
3. 인터넷지로 납부
· 이용 방법:인터넷지로( www.giro.or.kr) 접속 → 로그인(ID 또는 공동인증서) → ‘지로요금납부’ 메뉴 → 군산도시가스 지로번호 4011008(7자리), 고객납부번호(10자리) 입력 → 고지내역확인 → 납부 계좌 선택 및 결제 완료
4.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 납부
· 이용 방법: 고지서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개인별 가상계좌로 정확한 금액 이체
· 가상계좌 확인방법: 고지서 또는 홈페이지 접속/로그인 후 요금관리 → 청구서관리 → '입금전용 계좌안내'에서 확인가능
※ 미납액보다 많은 금액을 이체할 경우 납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모바일앱 ‘가스앱’ 납부
· 스마트폰 '가스앱'으로 도시가스 요금 확인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 이용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스앱' 다운로드 및 설치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고객번호 입력 후 요금 조회 및 납부 진해
※ 앱 내에서 자동이체 신청, 납부내역 확인 등 다양한 기능도 함께 이용 가능합니다.
군산도시가스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안내
군산도시가스는 통장 및 신용카드 자동이체를 통해 편리한 요금 납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통장 자동이체 신청 방법
1. 방문 접수
검침, 점검, 이사 연결 시 방문한 고객서비스센터 직원에게 신청서 작성 후 접수
2. 고객센터 직접 방문
군산도시가스 본사 또는 지역고객서비스센터 방문 후 신청
4. 은행 방문 신청
가까운 거래 은행 방문 후 신청
지참 서류: 도시가스 요금 고지서, 통장, 도장, 신분증, 군산도시가스 지로번호 4011008(7자리)
■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 방법
1. 카드사 콜센터 접수
이용 중인 카드사에 전화하여 신청
2. 군산도시가스 홈페이지 신청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 요금관리 → 요금납부 → 자동이체 안내 메뉴 이용
※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시 유의사항
· 신청 마감일: 매월 10일 이전 신청 시, 다음 달부터 적용
· 해지 마감일: 납부 마감일 최소 15일 전 해지해야 지로 고지서 발급 가능
· 계좌 변경: 기존 자동이체 해지 후, 신규 계좌로 재신청 필요
· 이사할 경우: 기존 주소 자동이체 해지 후, 새 주소지로 재신청 필수
군산도시가스 이사(전출·전입) 신청 안내
군산도시가스 고객센터에서는 이사를 앞두고 필요한 가스 철거 및 신규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전출 신청 안내 (이사 갈 때)
· 신청 방법: 이사 예정일 최소 2~3일 전까지 고객센터 ☎ 063-440-7700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전출 신청
· 작업 절차: 직원 방문 → 가스레인지·중간밸브 철거 → 안전조치 실시 → 계량기 지침 확인 및 최종 요금 정산
· 철거 비용: 연소기기(가스레인지 등) 철거에 대해서는 별도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 전입 신청 안내 (이사 오는 경우)
· 신청 방법: 이사 예정일 최소 2~3일 전까지 고객센터 ☎ 063-440-7700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전출 신청
· 작업 절차: 직원 방문 → 가스 사용량 및 연결 항목 확인 → 가스레인지·중간밸브 연결 → 안전점검 → 도시가스 사용 계약 체결 및 공급 개시
· 연결 비용: 설치 항목에 따라 비용이 발생하며, 정확한 금액은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 이사 시 현장에서 자동이체 신청 가능하며, 매월 요금이 고객 계좌 또는 카드에서 자동 출금되어 은행 방문 없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 연결 작업은 당일 신청도 가능하지만, 2~3일 전 사전 예약 시 우선 처리됩니다. 원활한 이사 진행을 위해 가급적 사전 예약을 권장드립니다.
군산도시가스 도시가스 연결 비용 안내
연소기기(가스레인지, 오븐 등) 설치 요청 시 연결 비용 기준에 따라 요금이 부과됩니다. 시공을 위한 비용 구성 항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도시가스 연결 비용 구성 항목
· 일반호스 (2M 기준):가스기기 연결용 기본 호스 (2m 기준 제공)
· 호스조임쇠 (2개): 호스 고정, 가스 누출을 방지하는 부속품
· 퓨즈콕: 가스 유출을 차단하는 안전밸브
· 설치 시공비: 자격을 갖춘 전문 시공기사가 직접 설치하는 인건비
· 방문 출장비: 고객 방문 및 현장 작업에 따른 기본 출장비
군산도시가스 검침 및 자가검침 안내
군산도시가스는 매월 사용자의 가스 사용량을 기준으로 요금을 산정하고 있으며, 실내 계량기가 설치된 가정의 경우에는 고객님이 직접 자가검침을 수행하셔야 합니다.
■ 자가검침 대상
실내에 가스계량기가 설치된 일반 가정 외부 검침이 어려운 경우, 고객 스스로 지침 확인 및 기록 필요
■ 계량기 검침 기준일
매월 25일
■ 자가검침 방법
가스계량기 검은 배경의 흰색 숫자만을 현관 앞에 비치된 도시가스 검침카드에 직접 기록
■ 검침 미기록 시 처리 방법
검침일에 지침을 기록하지 못한 경우, 인정고지(예상 사용량 기준)로 요금이 청구되며 익월 정상 검침 후 실 사용량에 따라 정산 처리됩니다. 또는 자가검침이 어려우신 경우 군산도시가스 고객센터 ☎ 063-440-7700로 문의하세요.
군산도시가스 체납 안내 및 공급중지·재공급 절차
체납이 발생할 경우, 일정한 절차에 따라 연체 가산금 부과 및 가스 공급 중단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연체 가산금 안내
· 가산금률: 월 2%, 최대 2회까지 부과
■ 가스 공급 중단 기준
2회 이상 독촉장 수령 후에도 납부하지 않을 경우 공급 중단 단, 납부가 확실하거나 특별한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일시 유예 가능
■ 공급 재개(해제) 방법
· 미납 요금 전액 납부 후, 군산도시가스 고객센터(☎ 063-440-7700)에 재공급 요청
· 해제 수수료 발생, 일부 고객의 경우 가스요금 이행 보증보험 가입 필요 (단, 주택용 고객은 보증보험 가입 대상 제외)
군산도시가스 요금 감면 제도 안내
■ 감면 적용 대상
국가유공자 및 민주유공자,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자녀 가구, 사회복지시설
■ 감면 적용 시점
신청일 다음 날부터 사용분에 대해 감면 적용
■ 신청 방법
접수처: 관할 도시가스 고객센터 방문, 우편 접수 또는 관할 주민센터 직접 방문 접수
기타 주요 서비스 안내
■ 장기간 도시가스 미사용 시 ‘공급 중지’ 신청
장기간 외출 또는 미사용 예정인 경우, 고객센터(☎ 063-440-7700)로 연락하여 공급 중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공급 중지 신청 없을 경우, 실제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기본요금이 계속 부과됩니다.
■ 도시가스 명의변경 안내
납부자 명의 변경을 원하실 경우, 관할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사 시에는 현장에서 신청서 작성 후 명의 수정이 가능하며, 이전사용자의 요금 체납이 있을 경우 명의변경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해 주세요.
■ 도시가스 요금고지서를 받지 못한 경우
요금고지서는 납부 마감일 기준 7일 전까지 발송됩니다. 해당 시점까지 고지서를 받지 못하신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재발송해드립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부안군 도시가스 공급업체인 군산도시가스 고객센터의 주요 서비스 안내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