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도시가스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고객센터 정보와 주요 업무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시가스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거나 전출입신청, 설치 및 요금조회 납부, 도시가스 연결/설치 신청, 체납 관련 문의가 필요할 때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송파구 도시가스 고객센터 정보
송파구의 도시가스 공급사는 코원에너지서비스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대표번호: 1599-3366
· 송파서부(잠실동, 삼전동) : 1800-4394
· 송파중부(석촌동, 송파동, 가락1동, 문정2동) : 1800-4395
· 송파동부(오금동, 방이동일부(오륜동, 올림필선수촌 A), 마천동, 거여동) : 1800-4397
· 송파남부(가락동(가락본동, 2동), 문정1동, 장지동 : 1800-4399
· 송파북동(풍납동, 잠실4,6동, 방이 1,2동) : 1800-4381
● 근무시간:
· 오전 8:30 ~ 17:30(요금 및 일반 문의)
· 오전 9:00 ~ 17:00(전출입, 기구교체, 방문 요청)
(단, 토요일 및 공휴일은 서비스센터 상황에 따라 근무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송파구 도시가스 고객센터 주요 업무
송파구 도시가스 고객센터에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지원합니다.
· 요금조회/납부
· 전출신청
이사 나갈 때 신청/예약확인/변경입니다.
· 전입신청
이사 들어올 때 신청/예약확인/변경입니다.
· 가스 교체/연결 신청
이사없이 가스렌지 철거/변경할 신청/예약확인/변경입니다.
· 전용계좌안내
· 자동이체안내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 계약정보조회
· 실시간요금계산
· 검침
검침에 대한 안내입니다.
· 우리동네서비스센터 찾기
거주지역에 따른 이용가능한 서비스센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연결 신청/요금
도시가스 공급 신청을 절차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도시가스 공급신청/요금
2025년 3월 1일 기준이며, 요금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자주 하는 질문 Q&A
Q. 사용량이 없는 경우 기본요금이 부과되는가요?
A. 중지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사용량이 없어도 매월 기본요금이 청구됩니다.
Q. 홈페이지에서 요금조회는 몇 개월까지 가능한가요?
A. 홈페이지에서는 최근 1년간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Q. 가스요금 분할납부가 가능한지?
A. 분할납부는 시행하지 않습니다.
Q. 전출입 신청 방법은?
A. 콜센터(1599-3366) 또는 홈페이지, 도시가스톡에서 신청가능하며, 사전 2~3일 전에 신청해 주세요.
Q. 체납 후 가스 중단 시기는?
A. 2개월 이상 미납 시 중지예고, 중지예고 납부요청일까지 미납 시 가스 공급 중지됩니다.
Q. 체납요금 분할납부 가능한지?
A. 분할납부는 불가합니다.
마치며
이상 송파구 도시가스 고객센터 연락처 및 업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