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지역의 도시가스는 삼천리에서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용인시 도시가스 공급업체인 삼천리 고객센터 연락처, 요금 조회 납부, 도시가스 연결/설치 신청, 이사 갈 때, 이사 올 때 가스 신청 해지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용인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 삼천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3002(가스 요금 문의, 사용 신청 및 해지, 가스 안전 점검 문의 등)
·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 요금 조회, 이사 접수 등의 문의를 삼천리 톡(카카오)으로 간편하게 이용가능합니다.
용인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주요 업무
· 요금 조회/납부: 홈페이지 조회 또는 고객센터 전화 문의
· 자동이체 신청: 홈페이지, 고객센터 및 은행방문 신청
· 가스공급 신청: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신청
시공 후 최초에 가스공급을 신청하는 경우입니다. 이사 후 하는 공급 신청은 전출입 및 명의 변경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전출입 및 명의변경 신청: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전화 문의
· 가스해지/재연결 신청
요금납부 방법
아래와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도시가스 요금 납부가능합니다.
· 자동이체
홈페이지, 은행, 고객센터 방문하여 자동이체 신청가능하며 매월 납기일 통장에서 자동인출됩니다.
· 입금전용계좌
요금고지서에 고객별로 부여된 입금전용 가상계좌로 입금가능합니다.
· 인터넷지로사이트
지로사이트 조회 납부
· 신용카드
산업용 제외 전 고객
· 금융기관(CD/ATM기기)
· 편의점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훼밀리마트, 바이더웨이
자주 묻는 질문 (FAQ)
1. 가스 요금을 조회하고 싶어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면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1544-3002)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가스 요금이 체납되면 언제 중단되나요
1개월 체납 시 독촉장, 2개월 체납 시 공급중지 예고서가 발송됩니다. 중지예고서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는 경우 가스 공급이 중지됩니다.
3. 요금 두 번 수납 시 환불가능한가요
이중 납부된 경우 다음 달 요금에서 자동 감액된 후 고지되며 현금 환불을 원하실 경우는 고객센터로 전화 신청하시면 환불됩니다.
마치며
이상 용인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