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지역의 도시가스 공급업체는 서울도시가스와 예스코 두 곳입니다. 이 글에서는 도시가스 연결 신청 및 해지, 요금조회 납부방법, 자동이체신청 및 해지, 명의변경, 자가검침, 가스공급 중단 등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종로구 도시가스 고객센터 정보
종로구 도시가스 공급업체는 서울도시가스와 예스코 두 업체입니다.
●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번호: 1588-5788, 02) 394-6230
구기동, 부암동, 신영동, 평창동, 홍지동
· 상담시간: 08:30 ~ 18:00(평일/공휴일)/가스누출신고(24시간)
● 예스코 고객센터 번호: 1544-3131
· 상담시간: 09:00 ~ 18:00(월요일~토요일)/가스누출신고(24시간)
· 종로 고객센터: 1544-3131
견지동, 경운동, 공평동, 관수동, 관철동, 관훈동, 권농동, 낙원동, 돈의동, 동숭동, 명륜1~4가동, 묘동, 봉익동, 서린동, 수송동, 숭인1~2동, 연건동, 연지동, 예지동, 와룡동, 운니동,원남동, 이화동, 익선동, 인사동, 인의동, 장사동, 종로1~6가동, 중학동, 창신1~3동, 청진동, 충신동, 혜화동, 효제동, 훈정
· 서부 고객센터: 1544-3131
가회동,계동,교남동,교북동,궁정동,내수동,내자동,누상동,누하동,당주동,도렴동,무악동,사간동,사직동,삼청동,세종로,소격동,송월동,송현동,신교동,신문로1~2가,안국동,옥인동,원서동,재동,적선동,창성동,청운동,체부동,통의동,통인동,팔판동,평동,필운동,행촌동,홍파동,화동,효자동
종로구 도시가스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안내
요금조회
도시가스 요금 조회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가능합니다.
1. 공식 홈페이지
· 로그인 후 : 요금조회 메뉴에서 조회
· 로그인 없이: 간편요금조회 메뉴에서 조회(납입자번호 또는 계량기번호 입력)
2. 고객센터 전화
· 예스코 고객센터: 1544-3131
·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1588-5788
3. 모바일 앱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가스앱' 설치 후 조회
4. 요금고지서 확인
요금납부
다양한 방법으로 도시가스 요금 납부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 납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요금납부 메뉴를 통하여 계좌이체, 신용카드로 납부
2. 고객센터 전화 또는 방문 납부
3. 모바일 납부
모바일 앱 '가스앱' 또는 각종 금융앱(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등)에서 납부
4. 은행 및 금융기관 CD/ATM 기기 납부
5. 편의점 납부
CU, GS25 등의 편의점에 고지서로 납부
6. 금융결제원 인터넷 지로 사이트 납부
인터넷 지로 사이트 회원가입/로그인 후 지로번호 또는 전자납부번호 입력 및 납부
7. 자동이체납부
자동이체 신청/해지
● 자동이체 신청방법
1. 금융결제원 인터넷 지로 사이트 신청
· 필수정보(예스코): 지로번호 4000051(7자리), 납입자번호(10자리/고지서확인) 입력
2. 은행 방문 신청
· 필요서류: 은행통장, 도장, 신분증, 가스요금 영수증 지참
3. 홈페이지 접수
4. 고객센터 전화 또는 방문신청
※ 자동이체 전화 또는 방문 신청은 고객센터에 따라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해지/변경은 카드사 콜센터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 자동이체 해지방법
1. 금융결제원 인터넷 지로 사이트 해지
2. 고객센터 전화 해지
3. 은행 방문 해지
전출입서비스
● 이사 갈 때
이사 시 관할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 이사예정일, 주소 등을 알려주시면 담당 서비스 매니저가 해당일에 방문하여 가스렌지와 중간밸브 철거 등의 마감조치 및 사용요금 정산을 현장에서 해드립니다.
※ 자동이체 납부 고객은 이사 전 자동이체 해지를 해야 합니다.
● 이사 올 때
전입 이전 이사 가는 지역 관할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입 서비스 예약을 하시면 해당일 담당 서비스 매니저가 방문하여 가스렌지 연결 후 도시가스 공급을 해드립니다.
※ 가스 사용자가 변경된 경우 명의변경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가스기기 설치 시공 비용
서울시민은 가스렌지 연결 재료비용만 부담하시면 별도의 출장, 시공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주택용에 한함)
· 재료가 있다면: 이사 시 호스 및 휴즈콕을 가지고 계시면 추가 납부비용 없음
· 재료가 없다면: 재료에 따라 금액 상이
명의변경
고객센터에 전화로 신청하여 명의변경이 가능합니다.
※ 전 사용자의 미납금이 있으면 명의변경이 불가하오니 미납금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계량기검침
계량기가 실내(가정 내)에 있으시면 직접 계량기 지침 확인 후 현관문 근처에 부착된 도시가스계량기 지침 기록표에 해당 수치를 기록해야 하며 실외에 있으시면 매월 정례검침일에 지역 관할 고객센터 검침원이 방문하여 계량기를 확인합니다.
· 자가검침방법: 검은색 바탕 흰색 숫자 기록
· 자가검침일: 요금 고지서에 표기되어있는 검침일 확인
· 미검침 시: 인정사용량( 전월 사용량, 3개월 평균 사용량, 월평균사용량 등)이 고지된 후 익월 정상 검침 시 정산
도시가스 요금 경감제도
· 대상: 사회적 배려대상, 다자녀가구, 차상위계층
· 신청방법: 고객센터 우편, 방문, 팩스 또는 거주 지역 관할 주민센터(동사무소)
체납 및 공급중단 기준
요금이 3개월 이상 미납되면 공급중지 대상이 됩니다.
· 공급중지: 미납요금을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아 2회 이상 독촉장을 받고도 납부하지 않으면 가스 공급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재공급: 미납으로 가스 공급이 중단되셨으면 미납요금을 납부하신 후 고객센터에 재 공급 요청을 하시면 재 공급됩니다. 일부 가스요금 이행보증보험에 가입해야 공급이 가능합니다(주택용 요금 사용자제외)
마치며
이상 종로구 도시가스 요금조회 납부 및 고객센터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