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택시 도시가스 요금조회납부 및 고객센터 이용방법 총정리

by 누리야산책가자 2025. 4. 6.

평택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업체는 삼천리입니다. 본 글에서는 도시가스 요금조회 및 납부,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가스연결 및 해지, 명의변경, 가스요금할인, 계량기 검침방법, 체납 및 재공급 등 삼천리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평택시 도시가스 요금조회납부 및 고객센터 이용방법

평택 도시가스 고객센터 정보

평택시 도시가스 공급업체는 삼천리입니다.

평택시 도시가스 요금조회납부 및 고객센터 이용방법
출처: 한국도시가스협회

 

삼천리바로가기

 

 

● 삼천리 고객센터 대표번호: 1544-3002

· 운영시간: 09:00 ~ 18:00

· 가스사고신고: 080-3002-119(24시간)

● 지역별 고객센터

· 평택/안성 고객센터: 1544-3002

비전동, 비전 2동, 소사동, 용이동, 죽백동

· 송탄/서평택 고객센터 : 1544-3002

가재동, 도일동, 모곡동, 서정동, 이충동, 장당동, 장안동,칠괴동, 칠원동, 동삭동, 세교동, 신대동, 지제동, 통복동, 평택동, 합정동, 군문동 고덕면, 서탄면, 안중읍, 오성면, 청북면, 팽성읍, 포승읍, 현덕면

· 오산 고객센터 : 1544-3002

독곡동, 신장동, 신장2동, 지산동 평택시 진위면 : 가곡리, 갈곶리, 견사리, 봉남리, 신리, 하북리

 

지역별고객센터검색

 

 

삼천리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 
요금조회

1. 홈페이지 

· 로그인 후: 삼천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요금조회 메뉴 이용

 

홈페이지요금조회바로가기

 

 

· 로그인 없이: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간편요금조회 서비스 신청 후 로그인 없이 납부자번호 입력으로 최근 3개월 요금조회 가능

 

간편요금조회바로가기

 

 

2. 고객센터(1544-3002) 전화 조회

3. 요금고지서 확인

요금납부

1. 자동이체

2. 지로고지서

종이 지로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창구에서 납부

3. 입금전용계좌

 고객별 전용 가상계좌로 무통장입금 또는 계좌이체(은행수수료는 고객부담)

* 요금 고지서에서 가상계좌 확인가능

4. 편의점 납부

QR코드가 있는 요금고지서 지참하여 편의점에서 QR코드 스캔하여 납부

* 현금 또는 직불카드 납부가능

* GS25, CU, 바이더웨이,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5. 전자납부

· 금융기관 CD/ATM기기에서 납부

· 금융결제원 인터넷지로 사이트에서 지로번호, 전자납부번호 입력 납부(결제 시 공인인증서 필요)

* 삼천리 지로번호: 4000077(7자리)

 

인터넷지로바로가기

 

 

6. 신용카드납부

· 고객센터 방문납부

· 홈페이지납부

· 카카오페이

· 신용카드 자동이체납부

* 산업용 고객 신용카드 납부 불가

*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 농협, 신한, 삼성, 현대, 시티, 롯데, KB국민, 하나, BC 카드

 

홈페이지요금납부바로가기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 방법

● 온라인신청

1. 홈페이지 신청

삼천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가능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신청 > 자동이체 신청

 

자동이체신청/변경/해지바로가기

 

 

2. 인터넷 지로 사이트 신청

·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

* 필수정보: 삼천리 지로번호(4000077), 납입자번호(10자리/고지서확인) 입력

 

인터넷지로바로가기

 

 

● 방문신청

1. 지역 관할 고객센터 방문신청

* 필요서류: 도시가스영수증, 거래은행 통장, 신분증 등 지참

 

지역별고객센터검색하기

 

 

2. 은행 방문 신청

* 필요서류: 가스요금영수증, 거래은행 통장, 도장, 신분증 지참

● 신용카드 자동결제

이용하는 카드사 홈페이지, 콜센터, 앱 또는 삼천리 고객센터(1544-3002)를 통해 신청

전출입 서비스

● 이사 갈 때(전출)

이사 2~3일 전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삼천리 톡(카카오)에 전출 예약 신청을 하시면 해당일 기사님이 방문하여 가스철거 및 마감 조치를 해드립니다.

* 철거 당일 현장에서 최종 가스사용요금 정산을 해드립니다. 

* 전출 예약을 하시면 자동이체 해지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전출예약신청바로가기

 

 

● 이사 올 때(전입)

이사 2~3일 전 고객센터, 홈페이지, 삼천리 톡(카카오)에 전입 예약 신청을 하시면 해당일 기사님이 방문하여 가스 연결 및 안전점검 후 가스공급을 해드립니다. 

* 가스연결 서비스를 받으시면서 현장에서 담당 기사님께 전자고지, 명의변경 및 자동이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입예약신청바로가기

 

 

가스렌지 연결 비용

아래는 가스기기 연결 시 자재비(퓨즈콕, 호스)와 시공비 안내입니다.

가스연결비용상세보기

 

 

명의변경

임대, 매매, 전입, 이사 등의 이유로 가스 명의자가 변경될 경우 새로운 사용자가 명의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신청 방법: 콜센터(1544-3002) 또는 홈페이지 접수(홈페이지> 고객센터> 신청> 전출입 및 명의변경신청)

· 주의 사항: 이전 사용자의 미납금액이 있으면 명의 변경이 불가하오니 미납금을 꼭 확인하세요. 명의 변경 신청을 하지 않으면 전 사용자의 권리, 의무를 변경된 가스 사용자가 자동승계한 것으로 봅니다.

 

명의변경신청바로가기

 

 

계량기 검침 방법

· 계량기가 실내(가정 내)에 있는 경우: 매월 지정된 날짜에 사용자가 직접 계량기 지침 확인 후 도시가스 자가검침표 스티커에 지침 기록

· 계량기가 실외에 있는 경우: 매월 삼천리 검침원이 방문하여 검침실시

출처: 삼천리

 

자가검침일자상세안내보기

 

 

· 자가검침방법: 검은색 바탕의 흰색 숫자만을 기록

· 미검침 시: 인정사용량(전년동월 또는 전후 1개월) 고지 후 익월 정산 검침 후 정산

*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홈페이지 자가검침 신청 가능

가스요금 체납, 재공급 유의사항

· 공급중단기준: 가스요금이 2개월 이상 미납되어 독촉장이 2회 이상 발송된 후에도 미납상태가 지속되면 가스 공급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재공급 방법: 미납 요금을 모두 완납한 후 고객센터(1544-3002)로 연락하시면 재공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할납부 불가, 요금완납 필수 (재공급수수료: 2,200원/건)

도시가스 요금 경감신청

대상: 사회배려자, 다자녀 가구,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접수처: 고객센터(1544-3002), 주민센터

마치며

이상 경기도 평택시 도시가스 공급업체 삼천리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